무소음 키보드 마우스 in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카페

무소음

도서관의 멀티미디어실(디지털자료실), 스터디카페 노트북존, 독서실 1인실(큐브형) 등의 장소에서 또는 마음껏 힘차게 타이핑·클릭할 수 없는 여러 상황에서 PC(노트북, 데스크톱)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어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면 최대한 소음을 줄일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주말에 집에서 컴퓨터 작업을 못하게 되는 상황이 벌어져서 처음엔 노트북 들고 가까운 스타벅스에 가서 하다가 집중이 정말 안되서 도서관, 스터디카페, 독서실에서 노트북을 사용했는데 평소에는 전혀 신경쓰지 않았던 타이핑과 클릭 소음을 줄여야겠다는 필요를 절실히 느꼈습니다. 지금은 무소음 키보드와 마우스로 주로 독서실 1인실에서 하고 있습니다.

독서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무소음 키보드와 마우스

1인실이라고 해도 사이에 얇은 판때기 뿐이라서 소음 차단이 잘 되는 건 아닌데, 그나마 옆 좌석에 피해를 주지 않고 문제없이 노트북을 잘 사용하고 있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조심스러운 타이핑과 클릭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코딩 작업도 하고 있어서 타이핑 양이 적지는 않고 사용 후에는 사물함에 보관합니다.

로지텍 MK295 무소음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로지텍 MK295 무소음 무선 키보드 마우스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로지텍의 SilentTouch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비교적 조용하게 작업할 수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사실 숫자 패드 달린 풀사이즈 키보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옆으로 커져서 마우스 잡을 때 팔을 더 벌리게 되는데 이 자세가 어깨에 더 부담을 주거든요. 그래도 소음 줄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실리콘 키보드도 사용해 봤는데 돌돌 말리고 가벼워서 휴대하기는 좋은데 키감이 저한테는 영 아니었습니다.

로지텍 M331 무소음 무선 마우스

 
로지텍 무소음 무선 마우스 M331
COUPANG
www.coupang.com

색만 다르고 같은 제품이에요. 제일 큰 장점은 무소음이지만 그립감이 좋아요.

마우스 쓰다가 보면 손에서 휙 날라가 버릴 때 있지 않나요? 저는 꽤 있거든요ㅋㅋ; 이 마우스는 제 손에 찰싹 붙어 있어요^^

개발자로 일해 오면서 개발자용, 인체공학 키보드 마우스 등 참 다양하게 써왔는데 오래되고 사용 안 하면 대부분 버리지만 그냥 소장하는 것도 있어요. 나중에 이 키보드 마우스는 아마도 후자에 속할 겁니다.

#컴퓨터 도움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