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라벨·보관함 가젯, 항상 펼치기

라벨(태그), 블로그 보관함(자료실) 등 가젯이 항상 펼쳐진 상태로 있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이 가장 깔끔하고 간단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테마 > HTML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블로그 가젯 항상 펼치기

프로그래밍에 문외한이라면 이게 머지?😅 걱정할 만한 화면이 보일 겁니다. 하지만 앞으로 할 작업은 매우 간단하니 걱정 안해도 됩니다😀

라벨(태그) 가젯 항상 펴기

HTML 편집 모드에서 <b:attr cond='data:view.isLabelSearch' name='open' value='open'/>을 찾아봅니다. 현재 라벨 가젯이 하나라면 2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2곳 모두 cond='data:view.isLabelSearch' 부분을 삭제해서 <b:attr name='open' value='open'/>으로 만들어 줍니다.

확인 사항 (2020.08.04)

'Blogger > 테마 > HTML 편집'의 경로를 통해서 직접 코드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Blogger > 테마 > 백업' 기능을 이용해서 xml 파일을 사전에 다운로드해 두고, 변경 후에 다시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변경 전과 후를 비교해서 실제로 자신이 의도한 부분만 변경되었는 지를 확인하세요.

코드 수정 전
<b:attr cond='data:view.isLabelSearch' name='open' value='open'/>


코드 수정 후
<b:attr name='open' value='open'/>


위 수정 작업을 완료하고 오른쪽 아래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현재의 라벨 가젯과 앞으로 새로 추가하는 라벨 가젯 모두 항상 펼쳐진 상태로 있게 됩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앞서 찾은 2곳 중에서 1곳은 <head></head> 사이에 있고 나머지 1곳은 <body></body> 사이에 있을 것입니다. <head></head> 사이에 있는 코드는 라벨 가젯의 기본 속성을 정의하고 있으며 앞으로 새로 추가하는 라벨 가젯에 영향을 끼칩니다. 그리고 <body></body> 사이에 있는 코드는 현재의 라벨 가젯의 속성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보관함(자료실) 가젯 항상 열기

HTML 편집 모드에서 <b:attr cond='data:view.isArchive' name='open' value='open'/>을 찾아봅니다. 현재 블로그 보관함 가젯이 하나라면 2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2곳 모두 cond='data:view.isArchive' 부분을 삭제해서 <b:attr name='open' value='open'/>으로 만들어 줍니다.
위에 있는 '확인 사항 (2020.08.04)'을 읽어보고 진행하세요.

수정 전
<b:attr cond='data:view.isArchive' name='open' value='open'/>


수정 후
<b:attr name='open' value='open'/>


위 작업을 완료하고 오른쪽 아래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현재의 블로그 보관함 가젯과 앞으로 새로 추가하는 블로그 보관함 가젯 모두 항상 열린 상태로 있게 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하면 앞서 찾은 2곳 중에서 1곳은 <head></head> 사이에 있고 나머지 1곳은 <body></body> 사이에 있을 것입니다. <head></head> 사이에 있는 코드는 블로그 보관함 가젯의 기본 속성을 정의하고 있으며 앞으로 새로 추가하는 블로그 보관함 가젯에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body></body> 사이에 있는 코드는 현재의 블로그 보관함 가젯의 속성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들이 적용된 테스트 블로그 보기
#구글 블로그 꾸미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1. 안녕하세요. 귀하의 블로그를 보던 중 html편집 모드에서 라벨 펼치기를 시도하던 중
    올려주신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데.. 테마마다 다른지..아니면 제가 못찾는것인지.. 도통 안되네요..
    편집할 수 있는 방법좀 알 수 있을런지요 ???

    답글삭제
    답글
    1. 베트남분 이신가요?

      'Dynamic Views' 테마는 특수해서 아마도 위 내용으로 해결이 안될 거에요.

      구글에서 검색하실 때, 'Dynamic Views'라는 키워드를 필수 조건으로 걸고 검색하시는 게 원하는 답을 찾을 확률이 높습니다.

      삭제
  2. 안녕하세요! 구글 블로그 왕초보인데요, 보관함을 카테고리처럼 사용하고 싶어서 항상 열리게끔 하려고 이 글을 읽게 되었는데 HTML 모드에서 아무리 눈 빠지게 찾아도 해당 코드가 보이지 않아서요ㅜㅜ 아예 없는 경우도 있나요? 검색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앗 지금 코드 찾았어요!!!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

      삭제
    2. 안녕하세요.
      다행이네요. 행운을 빌어요🍀

      삭제
    3. '확인 사항 (2020.08.04)' 꼭 참고하세요.

      삭제
  3. 와우 잘 되네요, 감사합니다. 태그 갯수가 많아서 자세히 보기를 눌러야 모두 보여 지는데 자세히보기 버턴 없이 모두 보여주는 방법은 없을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아래 코드 만들어서 Contempo 테마 CSS에 추가해보니 잘 되네요. (※ 다른 테마는 안 될 수도 있어요)

      .Label .extendable .remaining-items {
      height: auto;
      }
      .Label .pill-button {
      display: none;
      }

      삭제
  4. 테스트 블로그 보면 사이드바 흰색 길이 부분이 끝까지 않고 중간에 자르셨는데 어떻게 하신건가요

    답글삭제
  5. 그리고 본문 글을 사이드바에 가깝게 하셨는데 어떻게 하신건지 질문드려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