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고정 헤더 (sticky header) 제거 (스크롤을 내렸다가 올리면 나타남)

구글 블로그 고정 헤더 (sticky header) 제거

블로그를 시작하고 시간이 흐르면 자신의 기호대로 커스터마이징하고 싶은 부분들이 점점 눈에 보이게 됩니다. 그 중에 하나! 구글 블로그에서 스크롤을 내렸다가 올리면 나타나는 고정 헤더(sticky header)를 제거하는·없애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고정 헤더를 제거하기 위해 우선 구글 검색을 하였습니다. '한국어 웹'에는 정보가 없었고 영어권에서 한 가지 찾을 수 있었는데 적용해서 테스트를 해보니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또 다른 버그가 나와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직접 이런저런 코드를 넣어 테스트해 보다가 찾은 좋은 방법👍이 있어 공유하고자 글로 남깁니다. 이런 주제의 글을 찾는 분은 소수일 거라 생각하지만 조금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래의 CSS 코드를 적용하면 고정 헤더(sticky header)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고정 헤더 제거 */
.centered-top-container.sticky > .centered-top {
  display: none;
}

/* ※블로그 테마가 Contempo인 경우 추가한다 */
body.collapsed-header .sidebar-container {
  z-index: 32;
}

구블 블로그에 CSS 코드를 어떻게 추가하는지 모른다면 「구글 블로그 CSS 코드 추가 / 변경」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구글 블로그 꾸미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1. 꼭 필요한 정보였는데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고정 헤더' 활용도는 낮은데 화면을 차지하면 (특히 모바일에서) 거슬립니다.

      삭제
  2. 어떻게 제가 찾는 정보는 다 여기 있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드문 일인데 방문 감사합니다!^_^

      그리고 고정 헤더 이거 1도 사용 안 하죠.

      삭제
  3. 제가 딱 필요한 정보였는데,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