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문의하기 양식 대신 Google 설문지!

구글 블로그 문의하기 양식 대신 Google 설문지

블로그에서 방문자와 운영자(글쓴이)의 소통 수단은 주로 댓글이지만 그 댓글은 하나의 게시글에 한정되는 것 같고, 댓글 이외에 방문자가 직접 운영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문의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데...

또는 블로그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문의 기능을 갖추고 싶은데...


이런 경우 Blogger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문의하기 양식 가젯이 딱 들어맞는 해결책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문의하기 양식 가젯을 추가하고 테스트를 해보니 '전송중',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런 메시지들이 표시되긴 하는데 몇번을 다시 해봐도 메시지가 저에게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동작하고 있는건지 의심스러워 문의하기 양식 가젯 관련 구글 검색을 하다가 맞춤 도메인이 아닌 blogspot.com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고 있다라는 글을 발견하고 그게 사실인지 정확히 확인할 수는 없지만 저의 경우에 처음 그대로 blogspot.com을 사용하고 있고 실제로 동작하지 않았기 때문에 포기하고 다른 대안으로 생각해 낸 것이 바로 Google 설문지입니다. Google 설문지는 보통 떠올리는 그 설문지 이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손쉬운 문의하기 양식 가젯을 추가해 보고 안되는 경우에 Google 설문지를 활용해 문의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Google 설문지를 활용해서 만든 문의하기 페이지

Google 설문지로 이동하면 여러 템플릿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고객 의견' 템플릿으로 시작해서 조금만 수정하면 문의하기 페이지를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과 응답, 이렇게 2개의 탭이 있는데 응답 화면은 방문자가 제출한 내용을 확인하는 곳이며 새로운 응답에 대한 이메일 알림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 만들고 나서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링크·삽입된 HTML로 문의하기 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꾸미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